잡동사니 리뷰, 후기

무료 SD카드 블랙박스 영상 복원 프로그램 레큐바 이용후기

Taeguaze 2021. 9. 16. 21:04
반응형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레큐바닷컴 www.recuva.com  에서, 예전에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을 만들던 곳인가보다. 블랙박스의 영상을 복원할 필요가 있었는데 다른 블로그에서 추천하길래 다운받아서 무료버전을 사용해봤다. 결과부터 이야기하면 100점 만점에 80점. 빠진 20점은 내가 사용하면서 실수했던 부분이 있어서 그렇게 된건지, 성능의 한계인지는 알 수 없다. 무료라서 만족하지만 내가 처한 상황에서는 생각만큼 완벽하게 돌아오지는 않았다.

 

 

Redirecting...

Redirecting... If you are not automatically redirected, please click here

www.ccleaner.com

 

사용했던 마이크로SD카드는 삼성 EVO plus 64GB 제품. 녹화된 영상이 시간이 오래지나면서 새로운 영상으로 덮여버린 상황이었다. SD카드 용량이 가득 차 있었지만 그대로 복구프로그램에 접속해서 살렸으면 어땠을지 모르겠다. 우선 용량이 부족하면 복원이 되지 않을 것 같아서 한 번 더 포맷해버렸다.

1단계

 

카드 리더기에 sd카드를 넣고 컴퓨터에 연결 후 프로그램을 실행했다. 총 3단계를 거치는데 그 중 단계, 삭제된 파일의 갯수를 찾는다. 여기서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다.

 

 

2단계

2단계에서는 시간이 제법 걸리는데 파일의 제목과 폴더위치를 찾아서 정리한다. 파일이름이 완전하게 복원되는 상단의 목록들과, 파일 이름을 찾지 못해서 [000001].mp4 형식으로 임의의 이름을 붙여서 정리하는 목록들로 나뉜다. 일단 여기 나오는 모든 파일들은 포맷으로 한 번 날아갔던 파일이다.

 

3단계

3단계에서는 내가 원하는 파일을 골라서 복원을 시도한다. 블랙박스 녹화 파일은 파일명에 녹화시각이 들어있는데 아래에 숫자로 된 파일은 언제 녹화된 것인지 알 수 없으므로 일단 모두 복원을 시도한다. 시간이 30여분 정도 걸린 것 같다.

 

4단계

파일은 모두 복구가 되었다. 그런데 막상 재생해보니 각 30초짜리 파일에서 20여초는 제대로 나오고 마지막 5~10여초는 영상이 망가져있다. 루카스 큐알온텍 블랙박스를 쓰고 있는데 자체적으로 파일내에 GPS 정보와 전방, 후방카메라의 싱크 정보를 맞춰넣는 시스템인데 영상 외적인 부분의 정보가 망가져서 그런 게 아닐까 싶다.

 

레큐바 복원프로그램으로 SD카드 블랙박스 영상 복원을 시도해 본 사용후기(루카스 큐알온텍)

1. 삭제된 파일을 찾아내는 건 잘 함. 그런데 삭제(새 파일로 덮어쓰기) 후 포맷까지 진행되면 파일을 찾기 힘들어함.

2. 삭제된 파일을 복원하면 동영상 파일 정보의 80% 정도는 살릴 수 있음. 마지막 부분의 20%가 애매하게 망가진채로 복원됨.

3.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한 번 써볼만 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