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개인택시정비센터 검단점 이용후기
개인택시 기사들의 복지차원에서 저렴하게 정비를 해준다는 개인택시정비센터. 대구에는 서구 이현동과 북구 검단동 두 군데서 운영중. 택시니까 당연히 LPG차량 위주로 정비를 하고 있지만 택시로 많이들 이용하는 모델인 그렌져, 쏘나타, K5, SM5 정도의 차량은 가솔린 차량도 어느정도의 정비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엔진오일은 공임나라를 이용하여 정비받는 것만큼 저렴한 느낌이었다.
아래 내용은 2년간 두 번에 걸쳐 정비 받은 후기
1. 예약불가, 일단 도착해서 입구 화이트보드에 본인 차량번호를 기재하고 대기
대기시간이 어느정도 될지 미리 예상하기 어렵다. 오후 6시30분 경에 정비를 마치고 문을 닫는 게 일상적인 것 같은데 상황에 따라 다소 유동적인 것 같다. 두 번 다 오후 3~4시쯤 방문했는데 대충 마지막 차례로 정비를 받고 6시~6시30분쯤 출차했던 것 같다. 대기가 아주 길었던 느낌.
2. 엔진오일, 타이어 등의 경정비 비용은 정찰제
입구 벽면에 A4용지로 출력해서 붙여두었다. 붙어있는 지크와 순정오일 가격은 LPG차량 기준이고 가솔린차량용 엔진오일의 재고가 없을 때도 있다. 첫번째에는 게시된 것과 동일한 가격으로 순정오일로 교체했고, 두 번째 방문했을 때는 약 4만원짜리 순정오일로 교환하려 했으나 재고가 없다면서 고급 합성유를 권유받아 교환했다.
3. 가솔린 차량의 브레이크오일, 미션오일 교체, 타이어 위치교환 정비 가능
21년 12월에 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 미션오일을 교체하면서 총액 15만원 정도를 결제했다. 22년 12월에는 엔진오일과 타이어 앞뒤 위치교환, 그리고 기억나지 않는 무언가를 하고 총액 6만원 정도 결제.
4. 적당한 친절, 전체적인 점검
불편하지 않을 정도의 애매한 불친절과 부담스럽지 않을정도의 애매한 친절 사이를 오가며 성의있게 차를 봐준다. 택시를 기준으로 연차나 누적운행거리별 점검내용을 잘 안내해주는 편. 약간의 이상증상이 있지만 1~2만 킬로미터를 더 달리고 난 뒤에 손봐야할 부분이나 현재는 정상이지만 누산거리로 봤을 때 지금 교체하면 좋을 부분과 예상비용을 조목조목 설명해준다. 만족스럽다.
구매 5년 이내의 차량은 블루핸즈로 가야할테지만 LF쏘나타 정도로, 보증기간이 얼추 끝나서 저렴하게 손봐야할 차량이면 여기 들르는 것을 추천.
네이버지도: https://naver.me/xrPC4bDh
구글지도: https://goo.gl/maps/VbxsVMKpAcNtDB3J7
카카오지도: https://place.map.kakao.com/740350856
상호: 개인택시복지정비센터 검단점
주소: 대구 북구 검단로 174(검단동 10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