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A/S, 아소리빙 리벤스 접이식 빨래 건조대 사용후기
구매한지 3~4년 정도 지났다. 내가 구매할 때는 아소리빙의 이동식 2단 어쩌고 빨래건조대 밖에 없었는데 이제는 동일한 디자인의 상품들이 다른 이름으로 많이 출시되었다. 쿠팡에서 간단히만 검색해봐도 나오는 빨래건조대 중에 '리벤스 대용량 접이식 빨래건조대'가 내가 산 것과 동일한 회사의 제품으로 보인다.
리벤스 대용량 접이식 빨래건조대
샤바스 스칸디나 인테리어 빨래건조대 블랙
샤바스 샤론 유러피안 건조대 오크
브리즈 우디 빨래건조대
아임홈리빙 LINE 스탠다드 빨래건조대
출시된 순서와 제품간의 관계는 모르겠으나 아소리빙의 부품이 호환될 것 같은 비슷한 제품도 많이 보인다. 주로 샤바스, 아임홈리빙, 리벤스 등의 상표가 붙어있다. 아소리빙의 접이식 빨래건조대를 쓰다가 부품이 몇 개 부러져 구매페이지에서 판매처, 제조사 연락처를 수소문했다. 통화 후 부품구매 문자메세지 상담 전용 폰번호를 얻어서 연락을 주고 받았다. 사진 우측의 접는 부분(사이드날개선반)이 부러졌고, 본체에 붙어서 날개부분을 받치는 Y자 모양의 핀이 부러졌다. 교체용 부품을 문의하였더니 흔쾌히 보내준다고 했다.
대충 작은 박스에 보내줄만도한데 회사에서 쓰는 정식 박스에 보내주었다. 아소리빙의 주소, 전화번호, 공식홈페이지가 쓰여있다.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용정경제로2길 63(용정리 482-8), 031-531-2634, www.asoliving.com
다른 제품들의 상품평을 보면, 받은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햇볕에 플라스틱이 삭아서 빨래를 널었다가 빼면 흰 가루가 묻어나온다거나 플라스틱이 쉽게 파손된다는 평이 있는데, 내가 쓴 제품은 이번 이사에서 다른 가구에 눌려 부러지기 전까지 그런 현상이 없었다. 분해해서 살펴보니 햇볕을 받은 부분의 변색이 꽤 진행되었는데도 여전히 그렇다. 내구성이 강한데 이렇게 구매 후 몇 년이 지나도 추가부품을 조달할 수 있어서 지인들에게도 많이 추천해주었다.
지난번에는 날개선반을 상단에서 받치는 역할의 사각형 모서리 덮개(?)가 파손되어 주문했는데 그 때도 부품을 좀 여유있게 보내주었다. 짧은 기간에 이사를 세 번이나 하면서도 부품 조달로 잘 버텨주는 빨래건조대와 아소리빙에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