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노하우,잡생각,이슈

자동차보험 부부한정 2대 갱신 후기

Taeguaze 2025. 2. 6. 10:11
반응형

1. 개략적인 비교는 보험다모아에서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가 공식적으로 연계하여 각 회사별 '공시기준'을 근거로 상품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험다모아. 보험사마다 할인항목(티맵, 보험사 자체 만보기 어플, 대중교통 이용내역, 만18세 미만 자녀, 마일리지 환급금액 등)이 다 다르다. 자녀할인에 해당하는 나이도 다르고, 티맵점수 구간별로 할인되는 금액도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비교는 불가하다고 본다. 하지만 보장항목에 대한 전체적인 금액은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e-insmarket.or.kr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보험다모아를 검색해도 스폰서 사이트(사설 보험비교 사이트)가 상단에 뜨기 때문에 잘 보고 클릭해야 한다. 

 

2. 보험다모아의 비교를 바탕으로 해당보험사 다이렉트 가입

가입까지 바로 하려면 준비해야 할 사진(차량 번호판 사진, 계기판 사진, 차량 내부에서 블랙박스 찍은 사진)이 있으니 미리 준비하고 사이트에 접속해야 함. 이게 생각보다 시간도 많이 걸리고(본인인증 등) 미리 마음의 준비가 필요. 앞 단계에서 가장 저렴한 보험사 두, 세군데를 정한 후 접속하여 바로 가입까지 하는 게 속 편함.

사람마다, 경우마다 본인에게 최적의 회사가 다를 수 밖에 없으니 보험비교를 바탕으로 매년 다른 보험사를 쓰게 된다. 글쓴이에게 올해는 삼성과 KB가 가장 저렴해 보인다. 그래서 두 사이트에서 들어가서 같은 조건으로 각각 입력, 비교하는데 애매하게 비슷하면서 어디가 더 낫다고 판단할 수 없는 그런 포인트들이 많이 보인다.

 

3. 차량이 두 대 이상일 경우 각각 비교를 해서 합산해야 정확

차 한 대만 비교해서 보험사를 확정한 경우 다른 차 한대 때문에 총액비교에서는 결과가 다를 수도 있다. 차량 두 대 중 한대를 비교했더니 삼성이 더 저렴하길래 가입해놓고 다른 차를 가입할랬더니 막상 합산해보면 얼마 차이가 나지 않았다. 오히려 더 비싼 경우도 있겠다.

 

4. 기존 보험사의 마일리지 환급 처리까지 해야 완료

전년도에는 KB에 있다가 올해 삼성으로 옮겼더니 마일리지 환급이 문제다. KB손해보험의 자동차보험에서는 사이트에서  본인인증 후 마일리지 환급용 사진입력, 거리입력 후 환급신청 했더니 '최초 결제했던 카드에서 해당 금액만큼 부분취소'만 가능하다고 한다. 예전에 쓰던 그 카드는 이미 해지 후 탈퇴까지 해버려서 환급받는데 문제가 있었다. 바로 KB손해보험 상담센터에 전화해서 보험계약변경 부서로 연락, 상황설명 후 다른 부서로 연결하여 계좌번호를 불러주는 것으로 끝.

두 보험사를 비교할때는 PC에 두 화면을 펴놓고 하는게 편한 것 같고, 가입할때는 본인인증, 사진업로드 때문에 모바일로 하는 게 더 편할 것 같다. 모바일 페이지의 편의성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

 

**미리 준비할 것: 차량별 사진 3장(번호판, 내부에서 블랙박스, 계기판), 주민등록등본(자녀할인용), 티맵점수(최근 3개월간 500km 이상 운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