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알못의 음식점

대구은행 본점 옆, 24시간 소고기국밥 대정옥

Taeguaze 2023. 10. 13. 09:15
반응형

23년 6월에 방문한 내용입니다.


대구은행역, 신천시장, 범어네거리 각자 매력있는 술집이나 밥집들이 나름 밀집된 상권들인데 대구은행역 앞에 24시간 식당이 여럿 있어서 자주 들른다. 대정옥, 현풍닭칼국수, 그리고 이제는 심야영업을 하지 않는 남다른감자탕까지.

https://taeguaze.tistory.com/53

 

수성구 대구은행 본점 옆 24시간 소고기국밥, 대정옥

대구은행 본점과 교보빌딩 옆, 수성네거리에 위치한 24시간 소고기 국밥집 대정옥. 주소는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2336. 네이버지도는 http://naver.me/FGoFvDMp 대정옥 : 네이버 방문자리뷰 474 · ★4.31

taeguaze.tistory.com

위 링크는 21년에 방문했던 내용.

지인과 밤 열시쯤 역 앞에서 만나 한잔 기울였던 여름. 한우국밥이 만원, 한우특국밥이 만삼원으로 2년전에 비해 각각 천원씩 올랐다. 원래 비싼 느낌이었는데 동네 돼지국밥집들이 2천원씩 올릴 때 1천원만 올려서 상대적으로 덜 비싸진 느낌.

밤에도 여전히 사람은 많다. 

 

이 날 주문은 특국밥. 궁금해서 시켜봤는데 일반국밥에 비해 고기가 두어점 더 많은 것 같다. 원래도 고기양이 모자란 편은아니니 다음번부터는 굳이 시켜먹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

 

굵고 부드러워서 씹는 맛이 좋은 고기덩어리가 매력적이고, 달달하게 익은 대파와 칼칼한 고춧가루, 진득한 소기름이 어울어진 국물맛도 여전히 좋다. 항상 깔끔한 밑반찬도 좋고.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을에 다시 한 번 생각나는 매력적인 맛. 24시간 영업도 매력적이고 이 부근에서 이런 느낌을 내는 식당은 없기에 앞으로도 범어동, 수성동의 소고기국밥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집이겠다.

옆의 남다른감자탕은 언제부턴가 요일에 따라 영업시간을 달리하면서 24시간 영업 정책을 접은 것 같은데, 여기라도 계속 24시간 정책을 이어가길 바랄 뿐.

카카오지도: https://taeguaze.tistory.com/5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