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알못의 음식점

대구 다사에서 하빈, 성주, 왜관 가는 길에, 온천골 가마솥 국밥

Taeguaze 2021. 12. 6. 21:24
반응형

가족, 친척들과 함께 성주로 가는 길에 배가 고프다고 아우성치는 사람 덕에 몇 년만에 다시 들른 다사 온천골 가마솥 국밥. 내부 분위기도 맛도 친절함도 예전 그대로였다. 한 때 대구 주변에 지점이 엄청 많았던 것 같은데 어느덧 하나둘 사라져간 온천골 가마솥국밥이지만 다사점은 아직도 가족이나 단체가 방문하기 좋은 넓은 매장과 주차장을 그대로 지키고 있다.

 

다사읍 온천골 가마솥국밥 매장 내부

일행이 많으니 1만원짜리 한우국밥을 기본으로 하고 육국수나 석쇠불고기, 한우육회, 한우전골도 섞어서 맛보려고 했는데 이날따라 한우국밥과 석쇠불고기 외에는 아무것도 안 된다고 한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더니.

 

 

 

주문이 엉켰는지 밥이 다 되었는지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메뉴가 나오는데 시간이 제법 걸렸다. 김과 절임마늘, 깍두기 등의 밑반찬이 깔린 다음에 나온 석쇠불고기와 한우국밥. 

 

온천골가마솥국밥

 

온천골가마솥국밥 한우국밥

고기도 대파도 큼직큼직하게 썰어 무맛이 잘 우러난 달달한 국물과 함께 끓여내어 속풀이에 좋았던 국밥. 건더기 좀 퍼먹다가 김가루 넣고 밥 말아서 뜨끈한 국물과 함께 들이키면 그 맛 참 시원하다.

 

석쇠불고기

석쇠불고기도 그냥저냥 구색맞춰 사이드메뉴가 필요할 때 주문할만한데 간장맛이 강하게 나서 좀 짠 느낌이 있다. 대로변에 위치해 있고 주차공간이 넓고 매장도 넓어서 일행 여럿과 함께 성주 왜관쪽으로 가는 길에 잠깐 들러 한끼 먹기 괜찮은 집이었다.

 


 

카카오지도: https://place.map.kakao.com/16523970

 

온천골 가마솥국밥

대구 달성군 다사읍 다사역로 5 (다사읍 매곡리 699-2)

place.map.kakao.com

네이버지도: http://naver.me/5xl8ZsA6

 

온천골가마솥국밥 : 네이버

방문자리뷰 160 · 블로그리뷰 22

m.pla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