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알못의 음식점

백종원의 밀양 돼지국밥, 아리랑시장 단골집

Taeguaze 2023. 5. 22. 17:29
반응형

밀양의 법흥상원놀이라는 정월대보름 행사를 보기 위해 들르는 김에 한그릇 찾아 먹은 돼지국밥. 대구의 돼지국밥집에 밀양과 합천이라는 상호가 많이 붙는만큼 밀양의 국밥에는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지 않을까 늘 궁금했다. 밀양시내로 진입하여 시장으로 가는 길에, 조금 구경도 할 겸 회전교차로 옆 공터에 차를 대고 5분 정도 걷는데 제법 걷는 맛이 나는 길이다.

시가지 재개발을 추진중인지 공실인 상가가 많았다.

밀양 아리랑시장

역시 아리랑의 고장, 밀양. 지역을 대표하는 모든 것에 아리랑이라는 단어가 들어간다.

시장 내부에서도 좀 걸어서 도착한 단골집. 시내쪽 로타리보다는 밀양관아 쪽에 주차하고 접근하면 훨씬 가까울 것 같다. 파란리본이 여러개 붙어있다. 

오늘의 주문은 수육백반 하나와 순대국밥 하나. 고기는 적당히 푸짐했고 식감도 좋았다. 국물은 좀 엷은 느낌이 들지만 산뜻하고 살짝 고소한 맛. 맑은 국물과 우윳빛 국물의 중간쯤이 되는 느낌. 나름 구수한 맛이 느껴져서 만족. 처음부터 다데기가 올라와서 나와서 의외였고 다데기에 매운맛이 하나도 느껴지지 않아서 더 의외였다. 식탁에 비치된 새우젓과 김치양념같은 추가 다데기를 풀어넣으니 맛이 적당히 맞춰진다.

 

처음부터 토렴해서 나온 국밥이라 밥알을 오래 씹을 때의 구수한 맛이 국물에서 느껴졌다. 한 번 방문할만한 맛이고 밀양돼지국밥의 특징이 이런건가 생각하게 되는 맛이다. 화장실은 시장 내 공용화장실을 사용하면 되고 시장 규모는 중소도시 치고는 좀 큰 편이라 다른 가게들도 한 번 둘러보는 재미가 있다.

제로페이 모바일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나 기대했는데 사용불가. 

마침 정월대보름이라 시장 내에 풍물패가 돌아다니고 있었다. 이래저래 구경거리가 생각보다 많은 밀양이다.


네이버지도: https://naver.me/5Z0vHaBh

 

단골집 : 네이버

방문자리뷰 715 · 블로그리뷰 668

m.place.naver.com

카카오지도: https://place.map.kakao.com/10288996

 

단골집돼지국밥

경남 밀양시 상설시장3길 18-16 (내일동 174-1)

place.map.kakao.com

구글지도: https://goo.gl/maps/jpeWC47Wbi7Dqqff9

 

단골집 · 경상남도 밀양시 내일동 174-1

★★★★☆ · 음식점

www.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