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알못의 음식점

수성범물동아백화점 옆, 지름 31cm짜리 냄비에 먹는 해물칼국수

Taeguaze 2021. 9. 7. 15:37
반응형

주말 저녁, 동아백화점 수성점에 들렀다가 나오는 길에 특이한 식당 간판이 보였다. 마침 배는 고픈데 불 켜진 식당도 몇 없다보니 여기가 딱이다 싶어서 들어간 해물칼국수집. 1층인데 시원하게 문이 열려있어 테라스 분위기도 난다.

마침 밤늦은 시간이라 문 닫은 가게가 많아서 다른 가게 앞에 차를 대 놓고 왔지만 주차는 동아백화점 주차장을 이용해야 할 것 같다.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수성점

매장은 넓고 깨끗한 편이었다. 창가 자리에 앉으면 시원한 바람에 뜨끈한 칼국수를 먹는 느낌이 더 좋을 것 같다.

메뉴판

메뉴는 단순하다. 해물칼국수가 메인메뉴이고 조개전골, 해물파전, 조개탕 정도가 더 있다. 칼국수에 추가하여 먹을 수 있는 추가재료가 많다. 칼국수 2인분에 따로 추가하지 않았지만 오뎅이나 모둠꼬치 정도를 추가해서 먹으면 가성비 좋게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을듯하다.

기본반찬과 조개껍데기

반찬은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전부. 추가로 더 담아먹을 수 있도록 셀프 배식대가 있는데 배추김치는 많이 짜고 많이 맵다. 칼국수가 좀 심심한 편이라 찰떡궁합이다. 국수에 별도의 양념을 넣지 않고 배추김치로 간을 맞춰 먹으니 딱 좋았다. 칼국수에 들어간 해물(조개)의 양이 제법 많은 편인데 물총조개라는 놈이 가장 많은 것 같다. 홍합도 많은 편인데 홍합 껍질에 작은 따개비가 종종 붙어있고 살도 통통한 걸로 보아 자연산 같기도 하고 짬뽕집에서 마구 넣어주는 것과 느낌이 달랐는데 먹다보니 딱히 다르지 않았다.

칼국수 2인분 사이즈

칼국수에 청양고추가 들어간 게 좀 보였는데 국물에서 매운맛은 느껴지지 않아서 아이와 같이 먹기 좋았다. 마늘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국물이 시원한 느낌은 있었으나 조개국물과 칼국수 면발, 소량의 청양고추, 마늘로만 맛을 내어 처음엔 좀 심심한 느낌이다. 나중에 국물만 쭉 들이킬 때쯤 시원뜨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조개를 건져내는데 시간이 좀 걸리지만 1인분 8,500원 가격에 넘치는 양과 나쁘지 않은 맛이라 종종 이 동네 들를 일 있을 때 한그릇씩 먹기 좋아보인다. 소주에 곁들여 안주처럼 먹기에 더 좋아 보였으나 술을 마시지 못해서 아쉬웠다. 홍합보다 훨씬 먹을 게 많은 물총조개를 알게 해주어 고마운 식당. 좀 심심하지만 김치에 어울리는 삼삼한 국물맛 굿, 칼국수에 어울리는 쫄깃한 면발도 굿.

 


 

상호: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수성점

주소: 대구 수성구 용학로 294(범물동 1271-2), 053-782-8831

 

네이버지도: http://naver.me/5Feh4sul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수성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343 · ★4.51 · 지산동 맛집 조개 양에 놀란 범물동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m.place.naver.com

카카오지도: https://place.map.kakao.com/57382006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수성점

대구 수성구 용학로 294 (범물동 1271)

place.map.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