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알못의 음식점

대구 북구청 앞 해물칼국수와 닭곰탕, 예손가손칼국수

Taeguaze 2021. 11. 3. 10:35
반응형

대구 북구 고성동의 실내빙상장에 들렀다가 식사하러 침산동을 어슬렁거렸다. 대로변에 주차공간 넓은 칼국수 집이 있길래 일단 입장.

 

간판에 24시간이라고 떡하니 써놓은 게 마음에 든다. 코로나가 끝나고 나면 밤 드라이브 중에 들러도 될 것 같다. 3호선 북구청역에서 가까워서 침산이나 오봉산 등산 후에 들르기도 좋은 위치.

매장이 제법 넓은 편. 방도 몇 개 있다. 매장에 들어가니 직원들이 삶은 닭고기를 뜯고 있었다. 닭칼국수와 닭곰탕이 주력 메뉴인듯. 두 가지 있는 세트메뉴도 닭칼국수를 기본으로 포함하고 있다.

'수'세트 1인분과 칼국수를 주문. 닭칼국수와 만두, 해물칼국수가 나왔다.

 

김치가 맛있었다. 고추가루를 많이 썼는데 많이 맵지 않고 맛있게 맵다. 김치를 따로 포장해서 판매하기도 한다. 밥은 밥솥의 흑미밥을 원하는만큼 떠 와서 먹을 수 있는데 칼국수 양이 많아서 한 공기로 충분했다.

먹을만했다. 해물칼국수는 다른집들과 비교하면 큰 특색없는 적당한 칼국수, 닭칼국수는 좀 더 걸쭉하고 고기육수 맛이 진하게 느껴진다. 그래서 해물칼국수보다는 닭칼국수를 추천. 세트로 나오는 만두는 개당 천원꼴인데 국수만 먹기 좀 그럴 때 구색 맞추기에 적당.

나올 때 신발장 옆에 보이는 가스고지서, 육수를 직접 끓여서 만든다는 걸 강조. 고성동, 침산동이나 북대구세무서, 북부도서관, 북구청쪽에 볼일보러 왔다가 먹기에 좋을 것 같은 식당.

 


카카오지도: https://place.map.kakao.com/9284667

 

예손가손칼국수

대구 북구 옥산로 62 (고성동3가 114)

place.map.kakao.com

네이버지도: http://naver.me/xmrPf9Za

 

예손가손칼국수 : 네이버

방문자리뷰 2559 · ★4.78 · 비오는 날 먹기 딱 좋은 대구 닭칼국수

m.place.naver.com

 

반응형